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봉준호 ‘기생충’ 오스카상 작품·감독·국제영화·각본상 수상 영광
韓 영화 최초 기록…“마틴 스콜세지에 배웠다” 봉준호 수상소감도 감동
 
박란희 기자 기사입력  2020/02/10 [11:33]


영화 ‘기생충’(감독 봉준호)이 한국 영화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국제영화상, 각본상 등을 수상했다.

 

전 세계 영화시장의 중심인 할리우드에서 한국 영화가 이토록 큰 영광을 안은 것은 전무후무한 일이다.

 

10일(한국시각) 오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기생충’은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국제영화상, 각본상 등 4관왕을 달성했다.

 

이는 올해 아카데미 최대 수상 실적이다.

 

봉준호 감독은 감독상 수상 소감에서 “‘가장 개인적인 이야기가 가장 창의적인 것이다’라는 말을 마틴 스콜세지 감독으로부터 배웠다”고 영광을 돌려 스콜세지 감독이 현장에서 기립박수를 받기도 했다.

 

‘기생충’은 전원 백수 집안인 기택(송강호)네 장남 기우(최우식)가 박사장(이선균)네 과외선생으로 뽑힌 후 일어나는 가족 이야기다.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이정은, 박명훈 등이 출연해 열연했다. 이들을 총지휘한 것은 ‘옥자’ ‘설국열차’ ‘마더’ ‘괴물’ ‘살인의 추억’으로 유명한 봉준호 감독이다.

 

앞서 ‘기생충’은 2019년 5월 열린 제72회 칸국제영화제에서 한국 영화 최초 황금종료상을 수상했으며, 같은해 5월 30일 국내 개봉해 1000만 관객을 달성하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기생충’은 ‘아카데미의 전초전’으로 불리는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하고, 미국 제작자조합상(PGA), 감독조합상(DGA), 배우조합상(SAG), 작가조합상(WGA) 중 배우조합상의 앙상블상, 작가조합상의 각본상을 수상하며 명성을 떨쳤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10 [11:33]  최종편집: ⓒ NBS국민방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조대근 20/02/14 [11:31]
인터넷에 떠도는 각종 ㅋㅈㄴ를 하다가...칭구놈의 소개로 가입하게 된 이곳..www.MOKO77.com 세상에 이럴수가..가입만 하니 머니를 주네요...그것도 많이.일단 맘에 들어서.. 매일 게임을 즐기고 있음니다 ..오프를 방불게 하는 스릴감이 너무 좋아요.. 미녀딜러들과 실제로 게임하는 거 같은. 눈이 즐겁네요..www.MOKO77.com 가입한지 한달되는 데 매일 대박 이벤트가 나오네요. 3억.4억.등등..www.MOKO77.com 출금은 신속하고 정확함니다 ..신용도가 아주 좋은 사이트 인건 확실함니다 .. 저도 칭구덕에 이젠 큰 부자가 되고 있음니다.. 하도 좋은 곳 같아서. www.MOKO77.com 이렇게 추천해 드림니다.. 믿고 가입하셔서 즐겨보세요..www.MOKO77.com 별천지가 보일검니다.. ㅋㅈㄴ운영자님은 어떻게 돈을 버는지 궁금할 정도.. 급전이 필요하신 분 강력히 추천함니다..가입만 해도 돈을 드림니다.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가입해 보세요... 너무 너무 좋아요.. www.MOKO77.com 부자가 될수있는 선택은 본인한테 있습니다.. 주저 하지 마세요... 100% 실제 경험자로서..한마디 더 하자면 전 아파트 마련 했음니다..www.MOKO77.com 나 같은 백수한테도 이런 행운이 생기네요... 당신한테도 기회가 있음니다. 가입하셔셔 빨리 대박 나세요.... 참고로 여성회원들 엄청 많아요.. www.MOKO77.com 복사하셔서..주소창에 붙혀넣기 하시면 됨니다.. ♠♡회원가입♠바로가기♡♠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