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청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궁화복지월드 청주나눔봉사단, 저소득가정에 연탄 나눔 행사
연탄 1250장, 가구당 각 250장씩 5가구에 전달해
 
차용환 기자 기사입력  2018/12/11 [14:29]
▲ (사)무궁화복지월드 청주나눔봉사단(단장 이충우)과 한국SGI(청주권)회원 50여명이 지난 8일 청주 상당구 영운동일대 저소득,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나눔봉사를 했다.     © 청주나눔봉사단


(사)무궁화복지월드 청주나눔봉사단(단장 이충우)과 한국SGI(청주권)회원들은 지난 8일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청주 상당구 영운동일대 저소득,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사랑의 연탄나눔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탄나눔봉사는 “따뜻한 겨울을 보내세요” 라는 주제로 이충우 단장을 포함하여 회원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주시 상당구 영운동 거주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유난히 더 추울 것으로 예상되는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연탄 1250장, 가구당 각 250장씩 5가구에 전달되어 훈훈한 나눔의 정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연탄 등은 한국SGI 회원들과 (사)무궁화복지월드봉사단의 기부후원으로 마련되었다.


(사)무궁화복지월드 이충우 청주나눔봉사단장은 “넉넉하진 않고 회원들의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작으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훈훈한 온정을 불어넣을 수 있는 나눔의 봉사활동을 통해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봉사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생명을 소중히 한사람을 소중히' 라는 정신을 근본으로 하는 (사)무궁화복지월드는 지구촌의 평화, 문화, 교육, 환경 이밖에도 효 실천사업, 무료로 집 고쳐주기 등 각종 봉사활동 및 의료지원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지난 4월에도 이충우 단장과 회원 300여 명은 청주시의 1사람 1하천 사랑운동에 참여해 청남교에서 영운천 일원에서 잡목제거, 쓰레기 수거 등 하천주변대청소 봉사를 했으며, 청주의 대표적 봉사단체로 활동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2/11 [14:29]  최종편집: ⓒ NBS국민방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