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수도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타트업에서 동고동락할 인재 찾는 일감네트워크활성화 '스타트업 리쿠르팅 데이' 성공리에 마쳐
 
nbs 기사입력  2017/08/29 [08:15]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준이하 경기센터)는 ‘일감네트워크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24(), 위워크 을지로점에서 스타트업의 일감 수요를 발굴하고 일감을 수행할 인재와 기업을 연결시켜주는 스타트업 리쿠르팅 데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센터 보육기업 등 스타트업 10개사가 참여하여 각 기업을 소개하고 기업의 일감을수행할 프로젝트(포지션)별 인재를 만나볼 수 있는 장으로 지인추전기반 채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티드랩을 통해 참가한 인재 150여명과 함께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사업을 통해 일감 수행에 필요한 인재 수급의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에는 검증된 인재를 직접 접하고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열정과 능력을 겸비한 인재들게는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던 강소기업과 함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Together & Infinite Growth(스타트업과 함께 성장)’주제의 특강을 시작으로 사전 신청자 대상 기획개발디자인마케팅 등 업종-분야별 커리어 멘토링을 통해 해당 분야의 시니어들과 함께 경력 개발 상담을 진행하였으며스타트업-인재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실시간 매칭을 진행하여 스타트업의 일감(프로젝트)을 수행할 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창업고용본부 안태환 본부장은 “일감네트워크활성화사업을 통해 기업의 일감을 수행할 스타트업의 인재영입에 검증된 인력 풀을 제공하고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유연성 있는 기업의 일감 활류를 기대한다"며 “스타트업 생태계를 통해 활발한 고용창출이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센터는 2017년 일감네트워크 활성화 사업을 통해 기업의 서비스 일감(프로젝트)수행을 위한 간접원금(기업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며기업은 검증된 인재풀을 통해 서비스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8/29 [08:15]  최종편집: ⓒ NBS국민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