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선거! 궁금해? 개표편
 
선관위 기사입력  2017/04/26 [16:53]

선거의 최대 하이라이트하면 역시 개표하는 순간이 아닐까 싶은데요. 선거에 참여하는 후보자는 물론이고, 국민들도 개표방송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과연 이번엔 누가 당선 될까’ 관심 있게 지켜보는데요.

박명호/ (답변- 사실 개표방송은 국민들을 대신해 현장에서 공정한 개표를 지켜본다는 의미로 정말 중요하다.)

신영일/ 로빈씨는 우리나라 개표방송 본 적 있어요?

로빈/ 작년 선거 때 방송을 봤는데, 영화 패러디도 하고 캐릭터로 만들어서 보여주니까 재밌더라고요. 실제로 한국 개표방송이 유튜브를 통해서 퍼지면서 외국의 유명 유머사이트에 ‘한국의 개표방송이 웃긴 이유’라는 제목으로 올라왔는데, 개표방송이 재밌다는 외국인들 댓글이 500개가 넘게 올라오며 화제였다.

신영일/ 프랑스는 우리나라처럼 개표방송을 안하나요?

로빈/ (대답- 프랑스는 개표 상황을 뉴스로 진지하게 보여준다. 한국처럼 개표 방송을 따로 만들어서 재밌게 보여주지는 않는다)

신영일/ 우리나라가 유독 개표방송을 재밌게 만드는 이유가 있을까요?

박명호/ (대답-시청자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점점 더 재밌게 만드는데, 너무 진지하지 않다는 비판의견도 있다. 정치에 관심 없는 사람들에게 선거와 정치에 관심을 준다는 건 긍정적이라 생각된다. 하지만 개표 결과 위주의 방송으로, 개표과정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다는 점이 아쉽다.)

신영일/ 최근에는 선관위에서도 개표방송을 따로 하고 있다면서요?

김은하/ (답변- 중앙선관위에서도 개표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와 자체방송으로 개표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여드릴 예정인데요. 교수님이 말씀하신대로 내·외부의 선거전문가가 패널로 출연하여 개표절차별 자세한 해설과 정확한 선거정보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신영일/ 오늘 이 시간에는 개표에 관한 여러 가지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먼저 시민들은 선거 개표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나투표 요원이 직접 거리로 나가봤습니다. 함께 보시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4/26 [16:53]  최종편집: ⓒ NBS국민방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주간베스트 TOP10